밥벌이/운영체제 로더의 종류 - 반응형 Compile-and-Go 로더 컴파일러의 작업이 끝나면 바로 오브젝트 코드의 시작 주소로 실행을 옮기도록 한 것으로, 초기 로더가 별도로 존재하기 전에 사용 단일 일관(Batch) 작업만 수행 절대(Absolute) 로더 컴파일러에 의해 지정된 절대 주소의 메모리로 오브젝트 코드를 적재하며, 초기의 로더가 이에 해당됨 실행 코드는 오직 단일한 연속 공간 내에서만 실행 재배치(Relocation) 로더 컴파일러에 의해 상대 주소로 오브젝트 코드가 생성되며, 이를 적재하는 시점에서 할당 정책에 의해 적재할 메모리 공간을 선정하고, 그 공간의 시작 주소와 상대 주소를 더하여 절대 주소로 계산하여 적재 코드는 오직 단일한 연속 공간 내에서만 실행됨 직접 연결(Direct-Linking) 로더 실행 코드가 몇 개의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세그먼트는 별도의 메모리 공간에 배치되며, 이때 각 변수의 주소는 직접 지정 방식에 의해 절대 주소로 변환 실행 코드는 실행 전에 복수의 연속된 세그먼트로 나뉘어 적재됨 동적(Dynamic) 로더 실행 코드는 세그먼트로 분리되어 있어나, 가상 기억 공간 내의 주소로 링크 각각의 세그먼트는 실행 시점에 적재되며, 최종의 주소도 이때 결정됨 동적 연결(Dynamic-Linking) 로더 세그먼트와 페이지로 분리되며 가상 기억 공간 내에서도 상대 주소로 적재됨 로더는 실행 시점에서 세그먼트를 페이지 단위로 실제 메모리에 적재하면, 이때 각 변수의 절대 주소를 바인딩 함 반응형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IT RED OCEAN 에서 살아 남기(일흔까지만) '밥벌이 > 운영체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성능 평가의 척도 (0) 2010.08.27 컴퓨터 성능 평가의 기준 (0) 2010.08.27 로더의 기능 (0) 2010.08.16 정의 (0) 2010.08.16 RAID 기법의 종류 (0) 2010.08.13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컴퓨터 성능 평가의 척도 2010.08.27 컴퓨터 성능 평가의 기준 2010.08.27 로더의 기능 2010.08.16 정의 2010.08.16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